koonstory

베트남 대표 프랜차이즈 카페 하면 ​High Lands coffee브랜드를 들수있다. (물론 베트남 하노이 카페 / 하고검색하면 단연 콩카페 코코넛스무디 성당 뭐 이정도 순위로 나오긴 하지만 이건 블로거의 힘!!)

G7으로 대표하는 과거 인스턴트 대표 브랜드 쭝우엔 에서도 카페를 가맹점 형식으로 오픈하기도 하지만 특색이 없어 커피가 아닌 프랜차이즈 카페를 대표하는 베트남 브랜드는 하이랜드 이다.


빨간색 바탕에 흰색 글씨의 로고와 간판입구.


인테리어는 현대식 모던함을 추구하지만 플랜차이즈 뿐만아니라 동네 구석의 카페인테리어까지 거의 최고수준이라 할수 있는 우리나라 카페에 익숙한 우리로서는 그냥 로컬보다 깨끗하다 정도...


다른 프랜차이즈와 같이 High Lands coffee 카페에서도 자회사 로고를 달고나온 원두와 믹스 커피 그리고 엔제리너스 커비맛 비스무리한 캔커피도 팔고 있다.


베트남 소득 수준과 로컬 브랜드에 밀려 입점을 고심하던 스타벅스가 요즘 종류가 다양한 아이템과 인터네셜한 맛과 인테리어로 베트남을 하노이를 점점 잠식하고 있는 시점에서 요즘 트랜드를 따라가는것에 좀금 안일해 보이기도 하다. (물론 내가 걱정할 바는 아님)


카페 쓰어 다 (커피+연유+얼음) 하나 주문해서 회사로 출근중! 3만 5천동 우리나라 돈으로 2천원 정도이니 베트남 GDP 기준으로는 비싸다 할수있다 ( 로컬 쌀국수보다 비쌈 ) 아~~넘 달다!! 하이랜드 카페쓰어다는 비츄!!ㅋㅋ


구색을 갖춘 케익조각들 ..


아침으로 딱!! 반미!! 베트남 여행중 먹어봐야 할 음식중에 하나인 반미 여러곳에 맛집이 있겠지만 찾기 어려울때는 그냥 아침에 하이랜드에가서 커피와 함께 반미 주문!!

아침부터 출근해서 딴짓중 ㅎㅎ 어서 일해야지!
좋은하루 보내세요!

언제든 하노이에 궁금한거 있음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