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onstory

[하노이 생활] 하노이 BRT 버스 타기.!
지하철이 없고 늘 바쁘게 오토바이가 생동감 넘치게 지나가는 하노이 시내길. 나는 외국인 노동자로 주로 택시를 이용한다. 한국정서와 다른 교통문화에 오래살도 싶은 마음까지 더해서 오토바이를 사거나 세옴(오토바이택시)는 ...ㅎㅎ 하노이에 많은 택시들이 나를 향해 처다보고 있는데 내가 이들 생활에 도움좀 되볼까!! ㅎㅎ 하지만 하루이틀도 아니고 특히 길이 막히는 러쉬아워!!

내가 왜 아직 버스에 눈을 돌리지 않았지!!
하노이에 작년인가부터 BRT 버스노선이 생겼다.

마침 우리집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곳에!!


길하나만 건너면 BRT 버스정류장이라니!!
항상 쭝화방향 킨길만 거닐고 뒷길은 무시했는데!ㅎㅎ


표를 어떻게 사야하나 고민했는데 정류장마다 표파는 직원이! 한장에 7000vnd 우리나라돈 350원!!
베트남 사람들을 보니 무슨 정기승차권도 있는듯 카드를 보여주고 입장!! 나는 만동내고 3000동 거스름!!ㅎㅎ

​​​​​​​

하노이 지도! 이건 어느 버스 정류장에나 다있는 그거!!

​​​​

요기부터 요기!! ㅎㅎ 아래부터 요기 낀마 까지 운행하는듯! 낀마에 내려서 호안끼엠까지는 !! 택시 삼만동? 아님걸어!! ㅎㅎ 일딴 돈두 돈이지만 길이 뻥뻥~~ 전용도로 혼자 달리심~~


왕복 노선표를 보고 구글에 지도 검색하면 더욱쉬우니까


요주변으로 집을 구하는것도 참 외국인 노동자로써는 쵣오인듯 돈애낄때 택시값 무시못하니깐요!!



가격은 만동을 넘지 않는다는!!!
brt bus 노선 지역으로 하노이 집을 구하는것도 하노이 생활에 포인트가 되지않을까요!! 2020년 하노이에 지상철이 생기기존까지는요!!

나이방 썬들라스을 쓰신 멋쟁이 brt bus 운전기사님과함께 하노이 brt 버스노선을 ~~아저씨 오라이~~
전용버스 노선은 오토바이도 침범할수 없습니다요!! 오호~~
아주 버스도 쾨적하고 버스정류장에는 하노이에서는 흔히 볼수 없다는 으료수 자판기도 있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