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onstory

Centarl Sector of the imperial Citadel of thang long - Hanoi

탕농 (제국주의)문화지구의 성제 중앙구역

 

 

 


등재년도 2010년






 

관광오면 무조건 들린다는 바딘광장에서 볼때 국회의사당쪽 뒤편으로 위치..

 

Hoàng thành Thăng Long

 

탕롱 ( Thang long: 용이 승천한 자리 ) 제국주의 시대 성채는 다이비엣 의 독립을 기념하여 11세기 리 비엣 왕조 (Ly Viet Dynasty) 가 하노이 홍강 삼각주를 개간한 땅에 건축하였다. 이 삼각주는 7세기에 세운 중국의 요새세기에 건축된 중국의 요세가 남아 있던 유적지였다.




 

탕롱의 성채는 거의 13세기 동안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고 이지역의 정치적 중심지 역할을 하였다.

성채 건물과 호앙 지에우 ( Hoang dieu )18 고고학 유적지는 북쪽의 중국과 남쪽의 고대 참파 왕국 (Kingdom of Champa)의 영향이 만나는 홍강 계곡 하류에서 발달한 독특한 동남아시아의 문화를 반영하고 있다.

 




탁월한 보편적 가치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의 중심부에 자리잡은 이곳은 옛 탕롱 제국주의의 시대 성채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한가운데 있으며 또한 가장 잘 보존된 구역이다. 탕롱의 성채는 다이비엣의 독립을 기년하여 11세기에  리와조가 건설하였다 이성채는 하노이 홍강 삼각지를 개한한 자리이며 물을 배수한 땅위에 건축되었다.

제국시대의 탕롱 성채는 권좌로서의 지속성과 연속성을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사실은 여러 고고학적 기념물과 그 수준으로 입증되고 있다.




 

완전성

 

탕롱의 오랜 역사 속에 이어온 정치적 역활은 고고학적 요소와 탕롱의 성채 구성요소들중 후대에 건설된 요소로 증명되고 있다. 때때로 증거가 소실되어 언제나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는것은 아니나 , 건축물의 구조, 유산의 주변 경관 등을 통해 유산의 완전성을 인정할 만하다. 고고학적 흔적 중 호앙지에우18 고고학적 유적지에 대한 연구 그로그램은 고고학적 완전성을 확보하기에 매우 중요한 작업이다.




종의 의미는 해석 안함 !! 넘 덥다 오늘!! 직접 다녀들 오시길



사진찍어달래서 한컷 오랜만에 내사진 투척!! ㅋㅋ 이제 늙어서 멀리 배경에 묻어 가는 사진으로...




내 트랜드 포토 "발자취" 인스타 버전!! 사진엔 늘 내 발이!!